본문 바로가기
블로그팁

에드센스 정책위반 해결하기 중요한팁

by 신사곰 2021. 12. 6.

에드센스에서 정책위반이 뜨면 광고가 제한되기때문에 빠르게 해결하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해결이안되서 이것저것 알아보면서 중요한 팁을 알게되었습니다

 

 

 

일단 정책위반이 뜨면 구글 에드센스 정책 센터에서 -> 계정 -> 정책센터로 갑니다

(구글 이메일로도 정책위반된사실을 보냅니다)

그러면 정책위반된 게시글 위치가 나오면서 해결해야할 문제인지 예/아니오 로 나오게됩니다

저의 경우는 광고위치 문제였는데요 인터넷으로 알아본결과 문제해결방법이

 

1. 정해진 규정대로 맞춰서 글을 수정한다 

2. 글을 지운다 

 

문제는 글에 어떠한 부분이 잘못되었는지 정확하게 알려주지 않기때문에 규정집을 찾아서 이게문제인가

하면서 하나하나 수정하는것보다는 글을 지우고 새로 작성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그래서 저는 2번 글을 삭제햇는데요

글을 삭제하고 다시 정정해달라고 검토 버튼을 누르면 하루에서 몇일 걸린다는 문구와 함께 검토중 이라는 문구가뜹니다 

 

그런데 다음날보니 해결이 안됬습니다 여전히 정책위반을 하고있다고 나오더군요....

(아니? 글을 지웠는데?) 그런데 거기에 글을 삭제하면서 부족한 컨텐츠에 광고까지 달았다고 수정해야한다는 

추가 정책위반까지 새롭게 생겼습니다;;

 

글문제가 아닌가? 싶어서 또 인터넷 서핑결과 사이드바가 문제가될수있다는 어느 블로그 전문가의 글을보고

사이드바 광고를 삭제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검토요청 결과 다음날도 바로 검토완료가뜨고 여전히

정책위반으로 나와있었습니다

 

이것저것 시도해본결과 결론은

검토를 하는게 사람이 아니라 봇이기때문에 보통 글을 삭제해도 그걸 에드센스 봇이 인지하기까지 

7~10일정도 걸린다고합니다 그래서 그동안 무슨짓을해도 정책위반은 해제가 안됩니다

글을 삭제했다면 7일정도 느긋하게 기다려주세요 글이 지워진것을 알게되면 검토요청 따로안해도

자동으로 정책위반이 해제가 되었습니다..

 

추가로 봇이 블로그를 인식못한다는 정책위반은 해결안해도될문제로 분류되어있는데 

이문제의 해결방법은 

 

1. 구글서치콘솔로 들어가서 본인 블로그 주소를 치고 색인을 하던지

2. 그냥 기다리던지..

 

글 수정할때 뜨던 인식못함이 시간지남에따라 전부 사라졌습니다

결론은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주세요 그럼해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