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공포영화

곤지암 (GONJIAM: Haunted Asylum , 2017) 함부로 건들지 마라

by 신사곰 2018. 6. 23.





  이 영화를 보게된 이유는 정범식 감독의 기담(엄마귀신)을 너무나도 재미있게 보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CNN 선정 세계 7대 괴기 장소로 선정된 장소인 만큼 관심이 가서 기대를하고 보게되었습니다









<포스터>


곤지암


감독 : 정범식


개인적인 평점 : 8.0 ★★★★☆


한줄평 : 건들지 말라고하는데 꼭 만지는애 있더라



<스틸컷>


줄거리


  집단자살과 여러가지 괴담이 가득한 곤지암 정신병원에 유튜버가 괴기스러운 영상을 올려 광고수익을 목적으로 00시 이후 내부 촬영을 시작하게되는데 영상을 촬영하면서 기이한 일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감상평


(약간의 스포일러 있습니다)

   유튜버가 상당히 전문적으로 촬영을 하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몇가지 포인트적인 부분이 영화를 재미있다고 느끼게 만들었다 보통 공포영화는 장소에서 탈출하면 끝나거나 아예 탈출을 하지못하게 만드는데 곤지암은 귀신들이 머리가 좋은지 방문객들에게 희망을 줬다가 절망을 안겨준다 이부분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영화 마지막부분 이해안가는 부분이 있었는데 유튜버 대장이 현장에있는 모든 영상들을 보면서 어떤일이 일어나는지 봤으면서도 돈에 눈이 멀어서 (아니면 귀신의 유도인지) 자신이 직접가는도중 창문에서 이상한 장면을 목격하는데 이부분이 자신의 미래 모습이라는것을 영화가 끝나고 나중에 알게되었다 알고나니 상당히 흥미로웠다 (나만 이해가 느린것인가..) 영화 REC 느낌에 기존의 영화와 다르기때문에 평이 엇갈리는것 같지만 재미있게보았다 



<스틸컷>